찬송가 10장 전능왕 오셔서
- 작사 미상
- 작곡 지아르디니(1716-1796)
- 주제 삼위일체
[가사]
1절
전능왕 오셔서 주이름 찬양케 하옵소서
영광과 권능의 성부여 오셔서 우리를 다스려 주옵소서
2절
강생한 성자여 오셔서 기도를 들으소서
택하신 백성들 복내려 주시고 거룩한 마음을 주옵소서
3절
위로의 주 성령 오셔서 큰 증거 주옵소서
전능한 주시여 각사람 맘에서 떠나지 마시고 계십소서
4절
성삼위 일체께 한없는 찬송을 드립니다
존귀한 주님을 영광중 뵈옵고 영원히 모시게 하옵소서. 아멘
해설
찬송가 10장은 삼위일체 찬양입니다.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우리 가운데 오셔서 임재해 달라고 간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드리면 우리 가운데 오시기를 간구하는 것은 귀한 일입니다. 우리는 항상 주 안에 있음을 고백하고 하나님을 찬양해야 합니다.
1절 해설
전능왕은 하나님에 대한 신앙고백입니다.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그 하나님을 찬송하게 해달라고 간구 형태로 찬양하고 있습니다. 영광과 권능의 성부이신 하나님께 다스려 달라고 간구합니다.
2절 해설
2절은 성자이신 예수님에 대한 찬양입니다. 강생(降生)은 신이 인간이 된다는 뜻의 성육신을 한자어로 표현한 것입니다. 성부께 기도를 들러 달라고 간구합니다. 많은 이들이 기도는 하나님께만 드린다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기도 하지만 '예수님께' 기도하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예수님도 성자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 복을 내려 달라고 간구합니다.
3절 해설
3절은 성령에 관한 찬양입니다. 성령은 우리의 심령에 내주하시는 하나님이시며, 아들을 증거하며, 하나님과 교통하게 하는 분입니다. 우리 안에 영원히 계시도록 간구하고 있습니다.
4절 해설
4절은 삼위일체 전체를 찬양합니다. 존귀하신 하나님을 찬양하며 영원히 모시도록 고백합니다. '한없는 찬송'은 우리의 찬양에 끝이 없어야 함을 말합니다. 무엇을 하든, 항상 하나님을 찬양하는 삶이야 말로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삶이라할 수 있습니다. 즐거울 때나 슬플 때나 항상 하나님을 찬양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