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찬송가 1장 만복의 근원 하나님
[가사]
1. 만복의 근원 하나님 온 백성 찬송 드리고 저 천사여 찬송하세 찬송 성부 성자 성령 아멘
[해설]
주제는 복의 근원이신 하나님입니다. '만복'은 모든 것을 말하며, 하나님만이 모든 복의 근원임을 찬양합니다. 복의 근원이신 하나님께 온 백성이 찬양하며, 천사들까지도 찬송할 것을 말합니다. 성부와 성자와 성령이라는 삼위일체로 마지막 송영을 마칩니다. 아멘
하나님은 모든 복의 근원이십니다. 우리는 근원이라는 말은 시작이라는 말로 오해하기 쉽지만 시작이 아니라 '주시는' 즉 수여하시는 분이라는 뜻입니다. 하나님은 복 자체이시고, 복을 주시는 분이십니다.
모든 복은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복을 뜻하는 동시에, 복 자체라는 말입니다. 하나님을 떠나서는 어떤 복도 존재할 수 없으며, 오직 하나님 만이 진정한 복이시며 복을 주시는 분이십니다.
복을 세상의 복과 영적인 복으로 구분해 봅시다. 세상의 복은 부와 명예, 지식과 자식의 복, 건강 등을 말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복도 하나님께서 허락하셔야 가능한 것입니다.
영적인 복을 생각해 봅시다.
먼저 우리가 하나님을 알고 믿는 복이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알고 믿음으로 영생을 얻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아버지가 되십니다.
둘째는 죄에서 구원한 복입니다. 하나님 아버지는 독생자 아들을 보내심으로 믿고 구원 얻게 하셨습니다. 우리는 예수를 믿는 것을 통해 영생을 얻습니다. 신약에서는 하나님을 믿는 것이 곧 예수님을 믿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보내주신 선물입니다. 그러므로 영적인 복이야 말로 영원한 복이 됩니다.